Gexcel은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솔리드 이미지 데이터를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는 도구 SolidImage Streaming을 발표 하였다. Gexcel의 R3 Point Cloud Engine 및 R3Xtream기술로 이 기능을 실현했다. 이는 일반 인터넷에서 3D 및 4D 이미지를 배포하여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게 했다. 참고사이트
<출처> Gexcel releases streaming solution
SPAR Point 그룹은 3D 이미징 기술관련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다음과 같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기술에의 투자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 분석 | ■ 3D 스캐닝 및 3D 프린터 기술 |
Gexcel은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솔리드 이미지 데이터를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는 도구 SolidImage Streaming을 발표 하였다.
SPAREurope세션에서 Lewis Graham가 발표한 “드론에 의한 상공계측은 기존 항공계측세계와 경쟁할 것인가, 보완할 것인가?”는 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
뉴욕과 뉴저지에서 허리케인 ‘샌디’ 피해복구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여기에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사례가 활용되고 있다. 
헥사곤은 SPAR Europe에서 설비운용 및 유지관리를 지원하는 TruView Integrator를 발표했다. 이미 라이카제품과 Smart Plant의 통합은 진행되고 있으며 TruView Intergrator 또한 이 일환으로 개발이 된 것이다. 현장과 사무실 사이에서 인터넷 환경이 없어도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네트워크를 갖추지 못한 환경에서 원격지 간의 사실적인 이미지를 공유하는것은 매우 기술적으로 어려운 과제인데 헥사곤 그룹은 이 어려운 과제에 과감하게 도전하고 있다.


영국 노팅엄의 3D Laser Mapping사는 운반형의 새로운 타입의 레이저 매핑 시스템 Zebedee를 발표했다. 호주 국립 과학기구 CSIRO가 개발하고 영국의 벤처기업 GeoSLAM사가 기술을 지원해, GPS가 닿지 않는 실내에서 초보자도 쉽게 포인트클라우드 데이터를 채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장에 도착해서 가방에서 꺼내 5분 후 스캔을 바로 시작할 수 있을 만큼 조작이 간편하다.
Allpoint System사는 신속한 실내 맵핑 시스템 FastTrack을 출시했다. 3다리에 바퀴가 달린 스캐너와 PC를 탑재한 것으로 데모는 FARO의 Focus3D를 탑재하고 있었다.
지멘스는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LMS International NV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생산 시스템에 의한 검사업무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을 추진하는 기반을 확립한다. 
AVEVA사는 플랜트 산업디자인, 보호을 포함한 3차원화 “Everything3D”를 캐치프레이즈로 한 새로운 브랜드 “E3D”을 발표했다.
트림블과 벤틀리 양사간의 제휴는 트림블의 측정기술(로봇토탈 스테이션, 3D레이저스캐너, 글로벌 네비게이션 위성 시스템(GNSS)등)과 벤틀리의 CAD 모델링 및 관리기술(ProjectWise.)을 융합하여 인프라 프로젝트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 |
| AfricanFossils.org |
![]() |
| 3D Printshow |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가장 오래된 건물의 관장 Andrew Galvan씨는 CyArk의 디지털투어와 3D시각화 미션을 관계자들이 모이는 행사에서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각계 대표, 개인기부자, 연계대학 관계자, California Missions Foundation 및 the institute of Classical Architecture and Art의 이사회 멤버등이 참석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최첨단 기술의 혜택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다. 런던에서 개최되었던 3D Printshow에서 열린 아이디어 대회 3D4D Chasllenge에 최종 진출한 단체들의 아이디어는 상당히 고무적이있다. 이 대회의 목적은 3차원 프린트기술이 어떻게 사회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리는 것이었으며 최우수 프로젝트 제안에 10만달러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인터넷으로 출자자를 모집하기 위해 시작한 Formlabs의 Kickstarter campaign은 당초 1,000만엔을 목표로 하고 있던 모집금액을 3억원으로 인상했다.
스웨덴 소프트웨어 회사인 Adtollo가 개발한 브라우저 기반의 3D뷰어 TC5D 테스트현장에 참석했다.
AVEVA와 Trimble이 더 밀접하게 데이터 호환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스캔데이터의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적절한 타겟을 더 많이 설치하는 것은 필수 작업이다. Techscan GmbH사는 소프트웨어 회사 Technet GmbH사와 협력해 자동인식 및 매칭기능을 활용하여 작은 대상에서 후처리의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 Scantra를 개발했다.
지멘스는 VRContext사의 인수를 통해서 3차원뷰 시뮬레이터 Walkinside 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the acquisition of VRContext
Intergeo에서 Fovex사는 Measure3D라는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3차원 측정에 의한 두이미지 데이터를 직접 CAD 3차원 모델에 캡쳐하여 타사 CAD용 dxf파일로 내보낼 수 있다. 이전까지는 포인터 클라우드데이터에 포인터클라우드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으로 컬러와 텍스쳐정보는 다른 방법으로 매핑해야 했다.
리글은 Intergeo 2012에서 포인트클라우드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 Risolve를 출시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연구소 Microsoft Research는 이전에 사용되던 장갑이 아닌 손끝과 손가락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인식할 수 있는 마이크로 글러브 Digits Hand Tracker를 개발했다.
탑콘이 신제품 IP-S2 Compact + 3D를 발표했다. 2009년에 출시된 전 모델에 비해 측정거리는 40%증가(40~50m)하였으며, 취득 포인트클라우드의 양은 배로 성능을 높였다. (초당 10만점)
5년전까진 레이저스캐너가 가까운 마트에 설치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었지만 시대가 바뀜에 따라 불가능할거라 여겨졌던 일들이 실현가능해 졌다며 Redding Forensics 대표 Duane Redding 씨가 말했다. 마트에서 방문한 고객의 미끄러짐 사고로 소송에 휘말리는 사례가 적지 않다. 지금까지는 비디오와 사진을 증거로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재판에서 더 명확한 증거로 스캔이 사용될 것을 보고있다.
AR은 현실을 너무 과장한 것이 아닐까라는 의문이 발생하고 있다. 볼보의 마케팅 매니저인 Mikael Karlsson이 런던에서 열린 행사 Apps World에서 이를 지적했다.
BAE System사는 엔지니어 리크루팅 영상에 증강현실을 사용하였으며, 네덜란드 하우스메이커는 카달로그 De Boompoort (Tree Gate), Zappar는 3D T셔츠, Rolling Stone는 RA 캠패인 GRRR! 에 사용하였다.
최근 발간된 Maphaed의 편집자인 Ken Jennings의 인터뷰 기사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지도의 품질, 색채에 의한 영향, 지도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들-을 보고 많이 놀랐다.
CyArk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 첫 해외 사무소를 개설하게 되었다. 유럽은 역사유산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장소가 될 것이다. 사무소 소장은 Doug Prichard씨로 the CyArk-Scottish 10 Collaboration의 일환으로 scanning the face of Mount Rushmore 프로젝트를 이끌어온 해당분야의 개척자 중 한 사람이다. Pritchard 씨는 글래스고 대학 연구소 Centre for Digital Documentation and Visualization의 소장이기도하다.
시장의 형태가 불안정한 초기단계에서는 그 동향을 정확히 수치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ARC는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의 레이저스캐닝 시장을 분석하는 유일한 학문이라 생각한다.
컬러해상도 8,000픽셀의 HDS카메라와 통합하여 i-CAM이라 부르고 있다. 총 42이미지를 취합하여 아래와 같은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시간은 3분30초 정도 소요된다.
트림블은 신제품 TX5 레이저스캐너를 출시했다. 이것은 파로의 OEM버전이다. 이 OEM에 대한 양사 CEO의 생각에 대해 SPARView에서 소개했다. (Trimble & Faro)
3DSystem의 적극적인 기업 인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 소프트회사인 Rapidform을 3천5백만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원래 3차원 프린터브랜드였던 3DSystem은 기업인수를 통해 레이저스캐너, 포토그라메트리, 후처리 소프트웨어 등 일련의 기술을 갖추어,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것이 목적이다.
라이카가 ScanStation C10을 출시(2009년 9월)한지 3년만에 신제품 Scanstation P20을 발표했다. ScanStation C10은 TOF속도를 10배 높여 초당 5만 포인트의 데이터를 검색하고 TOF의 표준모델로 절대적인 위치에 있었다.
리글이 초고도 에어본 스캐너 LMS-Q780를 발표했다. 3000m의 상공에서 100kHz의 레이저 펄스를 발생시켜 데이터를 채취한다. 리글은 지난주 지상형 장거리 스캐너 VZ-6000을 발표한데 이어 또 새로운 스캐너를 발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