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래의 철도노선 최대과제는 안전 확보이다. 몇 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다이아몬드를 감상하듯 신중하게 진행 되어야 한다. 그랬던 것이 차량용 모바일 계측기에 의해
상황이 달라졌다. 일주일 걸리던 작업이 몇 시간이라는 상당한 시간 단축 이외에도 안전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었던 것은 의의가 크다.
데이터의 다목적 활용
노선 전체의 지오메트리에서 항목마다 ID를 지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고저 차 정보로부터 동력 소비 분석이 가능하다. 주변 장애물의 클리어런스 점검을 할 수 있고, 워크스루를 이용하여 관계자 리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노선 전체의 지오메트리에서 항목마다 ID를 지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고저 차 정보로부터 동력 소비 분석이 가능하다. 주변 장애물의 클리어런스 점검을 할 수 있고, 워크스루를 이용하여 관계자 리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자세한 지오메트리
상세한 3차원 형상에 따라 칸트(커브 지점에서 바깥쪽 선로를 조금 높이고 있는 것)의 관리, 게이지(선로 폭), 포인트 등의 특수 구조물 형상 등 노선 관리자에게 중요한 정보가 얻어진다.
제 3 레일 (가선 : 3rd rail power)
동력 공급을 위한 카테나리(가선)를 선로의 상하에 맞게 높이 조절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이며, 기존의 방법으로는 매우 노동 집약적 일이었다.
상세한 3차원 형상에 따라 칸트(커브 지점에서 바깥쪽 선로를 조금 높이고 있는 것)의 관리, 게이지(선로 폭), 포인트 등의 특수 구조물 형상 등 노선 관리자에게 중요한 정보가 얻어진다.
제 3 레일 (가선 : 3rd rail power)
동력 공급을 위한 카테나리(가선)를 선로의 상하에 맞게 높이 조절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이며, 기존의 방법으로는 매우 노동 집약적 일이었다.
자산 관리 (Manage assets)
최근에는 GIS와 통합하여 신호등 그 외의 관련 시설을 포함하여 관리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다.
최근에는 GIS와 통합하여 신호등 그 외의 관련 시설을 포함하여 관리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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