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Documentation(건축문서:데이터베이스화 한 것을 말한다) 서비스를
다루는 업계 사람들과 얘기를 하다보면 자주 화제가 되는 것이 고객에서 나오는 요구사항(RFP : request
for proposal)이 모호하다는 점이다. 견적이 타사보다 2배 높다고 지적을 받을 수도 있지만, 확실히 내용을 올바르게 파악했는지
의심하고 싶어질 수도 있다. RFP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으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건축 문서 서비스는 빌딩관리업 및 세차, 자동차정비
같이 누가해도 비슷한 작업이 될 것이다. 업무의 품질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기법과 표준화가 필수적이다. 그것을 고객에게 계몽해 나가야 한다.
<원문> Measure Once: Is Building Documentation Becoming a Commodity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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