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athan Coco
(Forte &
Tablada)
|
3차원 계측은 기존의 라이더와 포토그라메트리 이외에도 다양한 수법이 개발되고 기존
시장을 침식하기 시작했다. 특히 모바일 영역(공수, UAV, 인도어, 휴대용, 스마트폰 등등)움직임이 심하다. 이러한 새로운 움직임을 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로 손 잡는 것이 상책이다. 이미 그러한 연계가 활발해져 오고 있다. 포토그라메트리와 레이저를 조합한 flash
LIDAR와 VLS(비디오
레이저 스캔)도 그 중 하나이며, 이번 전시에서도 직간접 포함해 수많은 사례가 보인다.
현재 수많은 휴대용 스캐너가 등장하고 있지만, 레이저 반사 회석 패턴을 포토그라메트리의 알고리즘으로 3차원 정보를 획득한 것도 그 전형이었다. 이는 마이크로 소프트의Kinect와 ASUS Xtion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 PrimeSense가 보급된 것이다.
Floored는 부동산 영역에서 놀랄 만큼 예쁜 화상을 만들고있다. 단 제품화하고 대량으로 판매하는 발표는 하지 않는다. 이 스캐너는 DSLR카메라, 레이저 프로파일러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한다. 하드웨어만 보면 놀랄 만큼 저가도 실현 했다.
마지막으로 비디오그라메트리과 레이저의 트라이앵글화 스캔을 조합한 DimEye를 다룬다. 간단한 시스템으로 공중에서 물 속까지 용도가 넓은 것 같다. 소개 비디오에서 보면 마이크로 수준의 정확도가 얻어진다고 하고 있다.
<원문> Scanagrammetr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