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parpoint Korea

SPAR Point 그룹은 3D 이미징 기술관련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다음과 같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기술에의 투자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 분석
■ 제품과 서비스의 선택을 위한 통찰력 있는 평가
■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의 케이스 스터디
■ 혁신적인 기술에 관한 새로운 정보
■ 업계의 인수합병, 파트너링, 제품에 관한 뉴스

■ 3D 스캐닝 및 3D 프린터 기술
■ 포토그라메트리 (Photogrametry) 기술
■ UAV (Unmanned Aerial Vehicle)와 매핑
■ 3D 캐드 솔루션 동향
■ Kinect 및 포인트클라우드





2012년 12월 23일 일요일

가상교육의 가치(1) Justin Toland


SPAR Europe 2011의 일부로 개최 되었던 CSI : The Hague에서 E-Semble사의 Steven van Campen 씨가 XVR Simulation Platform을 소개했다. 이는 경찰과 법정문제에 대한 교육용을 목적으로 한것이지만, 화재현장의 인명구조, 위험물 탐지, 시민 보호, 비상 군용의료활동과 병원업무, 도로 및 터널, 공항에서 구호활동등 다른 영역에도 적용이 확대될 것이다. 공항에서의 연료 공기통 사고 훈련 등 3차원 포인트클라우드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를 제시하면서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이러한 가상훈련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안설비의 최적배치와 평가도 가능하게 되어 다양한 상황에서 대응 조치훈련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가상환경을 사용해 보안부대 뿐만 아니라 관련 기과은 언제든지 다양한 대규모 재해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스캔데이터에도 한계가 있다. 많은 공공기관(소방, 구급구명대 등)이 긴급상황에서 훈련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 그 특정 장소에 특유의 환경에 따라 훈련을 해야 하지만 해당 포인트데이터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 포인트클라우드 상태에서는 현실에서 볼 수 없는 벽 뒤의 상태가 다 비치기 때문에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쉽고 빠르게 3차원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하는것이 하루빨리 이루어 져야 한다.

<출처> Using 3D data capture for serious gam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