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공급자로 마케팅
방식에 매우
관심이 있다.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는
시간보다 마케팅의 바람직한 방향성을 검토하는 시간이 더 길다.
최근에는 기존방식 이외에 페이스북, 트위터, e-메일, 온라인
등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고있다. 그러나 고객과의 접촉이 목적이 아니라 궁극적인 목적은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것이다. 한 조사에 따르면,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데 단순히 과학적, 기술적 우수성만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에 대한 신용, 신뢰쪽이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도 당연히 달라지고있다.
(1) Don’t be afraid to ask for help Google AdWords와 SEO(*1)등의 지식이 없으면 사람의 도움을
빌려야한다.
(2) Know when to keep it in-house 확실히 자사에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판별하여야 하며, 그것은 아웃 소싱 해서는 안 된다.
(3) Collect Data 고객이 얼마나 신용·신뢰하고 있는지 그 정보를
모으지 않으면 안 된다.
<원문> The Realities of Marketing Your Own Company
(*1) Google AdWords애드워즈(AdWords)는 Google이 클릭당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지불 서비스이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특정 검색 엔진을 대상으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나타나도록 웹 페이지를 다시 띄우는 것. 또는 그 기술이다. 이 외에도 검색 결과 페이지에 직접 광고를 노출하여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검색 연동형 광고가 있다. 통칭하여 검색 엔진 마케팅(SEM)이라고 불린다.
(*1) Google AdWords애드워즈(AdWords)는 Google이 클릭당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지불 서비스이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특정 검색 엔진을 대상으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나타나도록 웹 페이지를 다시 띄우는 것. 또는 그 기술이다. 이 외에도 검색 결과 페이지에 직접 광고를 노출하여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검색 연동형 광고가 있다. 통칭하여 검색 엔진 마케팅(SEM)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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