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 Higgins
VR (virtual reality : 가상 현실)은 최근 등장하기 시작한 AR(augmented reality : 증강 현실)과 MR(mixed reality : 혼합 현실)보다 훨씬 예전부터 있던 기술이지만, 3차원에 관련된 다양한 기술이 등장하기 시작하며 다시 각광받기 시작했다.
Business Insider의 보고에 따르면, VR 시장 규모는 최근 몇 년간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 2015년 $ 37
million(약 400억원)이었던 것이 2020 년 $ 2.8 billion
(약 3조원)까지 급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Oculus Rift 등)의 기술 개발과 소비자를 위한 상품화 완료(E3 finally
proved that consumer VR will work), 구입하려는 사용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런 곳에서도 3차원 이미지가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앞으로 3차원 콘텐츠의 수요도 급증하고 3차원 측정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활약이 점차 늘어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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