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철도 회사(SNCF)는 대중의 지혜와 힘을 빌려(크라우드 소싱 * 1) 노선의 3차원 첨단 유지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3차원 정보의 수집은 고도의 비싼 장비가 필요없다. 매일 3만km의 노선을 15,000대의 기차가 달리고있다. 미래에는 Internet of Things 구조를 사용해 노선의 유지ㆍ관리에 활용해 갈 것이다.
오픈 하드웨어(낮은 가격의 보급품)에서 3D 정보를 채취할 수도 있다. 그 위치 정보마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면, 전체의 일관된 모델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오픈 하드웨어(낮은 가격의 보급품)에서 3D 정보를 채취할 수도 있다. 그 위치 정보마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면, 전체의 일관된 모델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원문> SNCF Crowdsources 3D
Solutions for Rail
대중(crowd)과 외부발주(outsourcing)의 합성어로, 생산ㆍ서비스 등 기업활동 일부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키는 것을 말한다. 일반
대중의 참신한 아이디어나 의견 등을 모아 제품과 서비스를 만든 후 여기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것이다. 저널리스트 제프 하우(Jeff
Howe)가 2006년 6월 잡지 <와이어드(Wired)>에 처음 소개했다.
크라우드소싱은 외부 자원을 활용해 창의력과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는 데다가 그 대상 범위를 크게 늘려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대중들로부터 십시일반 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나,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도 크라우드소싱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외부 업체에 위탁한 기존의 아웃소싱보다 비용이 저렴할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당 제품에 호의적인 잠재 고객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적 시각이 부족하고 지속적 관리와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크라우드소싱은 외부 자원을 활용해 창의력과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는 데다가 그 대상 범위를 크게 늘려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대중들로부터 십시일반 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나,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도 크라우드소싱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외부 업체에 위탁한 기존의 아웃소싱보다 비용이 저렴할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당 제품에 호의적인 잠재 고객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적 시각이 부족하고 지속적 관리와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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