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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25일 목요일

SNCF의 Crowd sourcing(크라우드 소싱)에 의한 노선 3D 관리


프랑스 철도 회사(SNCF) 대중 지혜와 힘을 빌려(크라우드 소싱 * 1) 노선 3차원 첨단 유지 관리 활용하 있다. 3차원 정보 수집은 고도 비싼 장비 필요없다. 매일 3km 노선을 15,000대의 기차 리고있다. 미래 Internet of Things 구조를 사용해 노선 유지관리 활용해 갈 것이.
오픈 하드웨어(낮은 가격 보급품)에서 3D 정보 채취할 있다. 위치 정보마저 체계적으로 파악할 있다면, 전체 일관된 모델을 유지할 을 것이.

<원문>  SNCF Crowdsources 3D Solutions for Rail

*1크라우드 (crowdsourcing
대중(crowd)과 외부발주(outsourcing)의 합성어로, 생산ㆍ서비스 등 기업활동 일부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키는 것을 말한다. 일반 대중의 참신한 아이디어나 의견 등을 모아 제품과 서비스를 만든 후 여기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것이다. 저널리스트 제프 하우(Jeff Howe) 2006 6월 잡지 <와이어드(Wired)>에 처음 소개했다.

크라우드소싱은 외부 자원을 활용해 창의력과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는 데다가 그 대상 범위를 크게 늘려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대중들로부터 십시일반 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나,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도 크라우드소싱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외부 업체에 위탁한 기존의 아웃소싱보다 비용이 저렴할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당 제품에 호의적인 잠재 고객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적 시각이 부족하고 지속적 관리와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넓은 의미에서는 반드시 고용 관계필요로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에 의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전반을 가리키는 경우있으며, 이 경우 오픈 스트리트 (OSM)이나 reCAPTCHA 등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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