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parpoint Korea

SPAR Point 그룹은 3D 이미징 기술관련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다음과 같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기술에의 투자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 분석
■ 제품과 서비스의 선택을 위한 통찰력 있는 평가
■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의 케이스 스터디
■ 혁신적인 기술에 관한 새로운 정보
■ 업계의 인수합병, 파트너링, 제품에 관한 뉴스

■ 3D 스캐닝 및 3D 프린터 기술
■ 포토그라메트리 (Photogrametry) 기술
■ UAV (Unmanned Aerial Vehicle)와 매핑
■ 3D 캐드 솔루션 동향
■ Kinect 및 포인트클라우드





2015년 1월 26일 월요일

BIM이 지나치게 소란스럽습니까?

영국 건축 조직 building.co.ukBIM 적용 관한 조사를 정리해보니 절반 가량의 사용자가 BIM 지나치게 소란스러운것 아닌가라고 느끼고 . 1/3 정도가 프로젝트 비용 절감 이외의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하지만 조사 겨우 166 답변이므로 전체 대표한다고 말하기 어렵다. 영국 국가 차원의 추진 압력 가하고 정도 비율인 우리를 생각하게 만든. 미국 건축 협회 (AIA) John M. Russo에게 물었다
BIM 광범위한 개념이며, 어느 단계 적용했는지, 어떤 위치 참여했는지에 따라 해석 방법 크게 다르다.
BIM 기존의 2차원 흐름에서 3차원으로 바꾸는 과감한 혁신적 기술이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시스템 문제보다는 조직 본연의 자세, 업무 대한 책임 범위 조직의 혁신 수반하지 으면 효과 나오지 않는다. 이것은 이렇게 쉽게 되지 않는 것이.
BIM 오해하고 있는가? ... 그런 것은 아니다. 3D에서 4D (scheduling), 5D (excavating) 6D(sustainability), 그리고 새로운 영역 7D (facilities management) 순차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그야말로 지금은 시작 직후이다.
BIM 너무 소란스럽다고 하는 사람 잘못 적용하고 가능성도 있다. 작업 과정(사내뿐만 아니라 고객 계열사 포함) 바꾼다는 것은 그런 것이다.
BIM 성공 때는 고객 이해 얻을 수 있을 때다, 라는 얘기 는다. 그러나 사실일까? ··그렇다고 말할 있지만, 고객은 대부분의 경우 프로젝트 내부 작업 과정 흥미가 없고 어디까지나 성과를 뿐이다. 그러나 비전있는 고객이라면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가치에 대한 관점 기 때문에, 거기에 효과적인 과를 있고 제대로 평가 받은 경우에는 성공했다 있다.

<원문> Is BIM Overhyp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