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parpoint Korea

SPAR Point 그룹은 3D 이미징 기술관련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다음과 같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기술에의 투자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 분석
■ 제품과 서비스의 선택을 위한 통찰력 있는 평가
■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의 케이스 스터디
■ 혁신적인 기술에 관한 새로운 정보
■ 업계의 인수합병, 파트너링, 제품에 관한 뉴스

■ 3D 스캐닝 및 3D 프린터 기술
■ 포토그라메트리 (Photogrametry) 기술
■ UAV (Unmanned Aerial Vehicle)와 매핑
■ 3D 캐드 솔루션 동향
■ Kinect 및 포인트클라우드





2014년 6월 20일 금요일

3D for Infrastructure : 2.5D에서 진정한3D로

필자 : Paul DiGiacobbe,  AVP at HNTB Corporation

CAD 도면을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것부터 발달해 왔다. 3D CAD 등장한 오래지만 처음에 데이터에서 평면도, 측면도, 단면도 등의 작성 목적같은 사용법이 많았다. 필자는 이를 2.5D라고 부른다. 3D 지형 데이터로부터 등고선을 요구 15m속도의 드문 데이터에서도 도로 계획, 배수 계획 등의 공사에는 유용했다.
그런데 라이더의 등장으로 상황은 급변했. 단면같은 도면을 사용하지 3D 데이터를 그대로 현지 공사이용할 있게 되었다. , 공사 도면을 만들기 위한 3D아니라 모든 업무 3D 정보를 활용하여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그러나 방대한 양의 데이터(1km사방에서 100GB) 관리하현장에서 처리하려면 아직 과제가 많다. 클라우드 기반고속 통신망에 밖에 없지만, 현재 상황 제약 속에서도 다양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어느쪽으로도 모든 업무가 진정한 3D하는 것은 틀림 없다.


<출처> 3D for Infrastructure: If You Are Planning to Design in 3D, Then Survey in 3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