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rick Meier
Humanitarian
UAV Network의 창시자인 Patrick Meier씨는 드론 전문가와 기존의 인도주의에 관련된 조직 사람들과의 교류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1. 교육
재난 구호에 해당하는 FEMA(* 1)와 유엔 기구 등의 인도주의 관련 단체에 무인 항공기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기관 뿐만 아니라 네팔 재해 지역에서는 현지인들에게 드론의 사용법을 가르쳐 구조 활동에 크게 공헌했다.
2. 지침
드론 관련 단체로서 그러한 구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매뉴얼과 적용 지침을 마련해야 한다.
3. 전략적 프로젝트
Meier씨는 Humanitarian UAV Network라는 조직을 출범하여 지구 곳곳에서 발생한 재해와 위험 정보를 클라우드 기반에서 공개 공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호주의 예에서는 정부가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 국가에 비행기를 투입해 구조에 명중했다.
4. 전문가간의 회의
Humanitarian
UAV Network는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및 지식의 교환·검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5. 조사·연구
예를 들면 3차원 모델의 활용 등 기타 UAV 관련자로부터 아이디어 등을 조사하고 있다.
6. 미디어
UAV의 부적절, 몰이해 이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디어 캠페인 시행을 촉구하고 있다.
(*1) FEMA
미국 연방 재난 관리청(Feder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휘마))는 재난에 대응하는 미국의 정부 기관이다. 자연 재해도 인적 재해도 지원한다. 미국 국토 안보부의 일부이며, 비상사태 대비·대응 차관(Under Secretary of Emergency Preparedness and Response) 하에 위치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