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 Billingsley
GPS는 모바일(휴대폰)에 채워져 대량 보급되고 있다. 레이저 스캐너는 계속해서 낮은 가격, 고성능 신제품이 등장하고, 2~3년의 수명으로 바뀌어 마치 GPS와 같은 "붉은 청어 (* 1)"시장으로 보인다.
레이저 스캐너 제조업체가 계속해서 이익을 내 갈 것인지 궁금하다. 세계적으로 몇 개 업체를 필요로 하는 것일까? 자동차 시장과 규모는 다르지만 비슷한 모습이 될 가능성도 있다.
사용자가 하드웨어를 구입하는 편이 좋을지, 임대하는 편이 좋을지, 세금 부과 방법이 다르므로 잘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1) red herring(붉은 청어)
사람들의 관심을 분산시키는 행위에 대한 관용적인 표현.
유래 : 붉은 청어의 쏘는 냄새가
훈련되지 않은 어린 개들에게 냄새를 맡고 따라오는 방법을 익히도록 유도하는 것.
논쟁의 주제와 상관없는 언급을 하거나, 별개의 주제를 도입하여 논점을 분산시키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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