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parpoint Korea

SPAR Point 그룹은 3D 이미징 기술관련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다음과 같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기술에의 투자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 분석
■ 제품과 서비스의 선택을 위한 통찰력 있는 평가
■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의 케이스 스터디
■ 혁신적인 기술에 관한 새로운 정보
■ 업계의 인수합병, 파트너링, 제품에 관한 뉴스

■ 3D 스캐닝 및 3D 프린터 기술
■ 포토그라메트리 (Photogrametry) 기술
■ UAV (Unmanned Aerial Vehicle)와 매핑
■ 3D 캐드 솔루션 동향
■ Kinect 및 포인트클라우드





2015년 8월 19일 수요일

스캔 서비스의 가치를 잃지 않기 위한 5가지 포인트







Sam Billingsley

스캐너 하드웨어 소형화, 고성능화, 저가격화가 진행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점점 기능 조작성을 개선하여 사용하기 쉬워지 있다. 이것 시장 저변확대 이어지는 사실이지만, 스캔 서비스 비즈니스로하는 입장에서는 분명 불편한 움직임이다. 최종 사용자 서비스 공급자에게 요청하지 않아도 대부분 스스로 할 수 있게 버린다.
서비스 공급자로서의 부가가치(무엇으로 것인가)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은 과제이다. 가치 잃지 않기 5가지를 들어 보자. 상품에는 손을 대지 않을 것이다.(가루 기름처럼 어디에서 구입하더라 차이 없다). 상품 가격 결정하는 것은 당신 아니라 구매자이다. 어떻게 타사 서비스로부터 차별화(differentiated product)하는가가 중요한지는 상식일 것이다.

(1)  일반 또는 전문Generalist versus Specialist
의사나 변호사 같은 전문 가진 쪽이 돈을 잘 버는 것은 익히 알려져있다. 하지만 일반인이 틈새 영역을 공략하려면 소양이 필요하다.
(2)  차별화 오해Differentiation Fallacy
틈새 영역이 좋은 아니다. 너무 수요일지 모른다. 컨대 가격만을 장악한 기업의 차별화 문제이다.
(3)  회사 이름 먼저 알리기Primacy Effect
상품 영역 다룰 먼저 고객에게 이름 알아달라고 하지 않으면 안된다. 전화번호 AA AAA 붙는 회사 많은 것은 이런 이유에서이다. Google 검색 알파벳 순서 아니다. NPR같은 이름으로 결제를 바꾸고 있는 곳도 있다.
(4)  절대 우위Absolute Advantage
만약 경쟁사보다 적은 비용으로 동일한 성과를 있으면 그것이 절대 우위 있다.
(5)  Capex 또는 Opex
초기 투자 비용 Capex(Capital Expenditure)에만 초점을 맞추 경우가 은데 고객 운용 비용 Opex(Operating Expenditure) 포함 제안하는 것이 좋다. 고객과 관계 오래 계속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 확보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