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협력하여 LTE network(* 3)로 무인 항공기를 위한 공간을 할당하는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광범위한 시야 외(beyond line of sight) 통신에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차원의 통일된 통신 시스템이 필요해진다.
앞으로 광범위한 시야 외(beyond line of sight) 통신에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차원의 통일된 통신 시스템이 필요해진다.
(*3) LTE network 출처 : 「위키피디아」
3GPP 롱 텀 에볼루션(영어:
3GPP Long Term Evolution) 또는 단순히 LTE는 HSDPA 보다 한층 진화된 휴대전화 고속 무선 데이터 패킷통신규격이다. HSDPA의 진화된 규격인 HSPA+와 함께 3.9세대 무선통신규격으로 불린다.
3세대 비동기식 이동통신기술 표준화 기구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가 2008년 12월 확정한 무선 고속 데이터 패킷 접속규격인
Release 8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인 OFDM과 MIMO를 이용하여
HSDPA보다 12배 이상 빠른 속도로 통신할 수 있다.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173Mbps이다.(2x2 MIMO 기준)
LTE는 휴대전화 네트워크의 용량과 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고안된 4세대 무선 기술(4G)을 향한 한 단계이다. 현재 이동통신의 세대가 전체적으로 3G(3세대)라고 알려진 곳에서, LTE는 4G로 마케팅된다. 표준화 기구가 설정한 규격과 비교하여 LTE는 IMT 어드밴스 4G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3.9G이다. 미국의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와
AT&T 모빌리티 그리고 몇몇 세계적 통신사는 2009년 시작되는 네트워크의 LTE 변경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대한민국의 경우 2013년 9월부로
KT,SK Telecom,LG U+ 3개 통신사가 모두 전국에 LTE를 서비스하고 있다.
2009년 12월 14일 스웨덴 스톡홀름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텔리아소네라(TeliaSonera)
사업자에 의해 최초로 상용서비스를 시작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