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Systems사가 Rapidform을 인수하고 3개월도 지나지 않아 Rapidform의 경쟁업체라고도 할 수 있는 Geomagic인수를 발표하였다. Geomagic의 CEO였던 Ping Fu씨는 3D Systems 사의 최고전략임원이 된다. 이번 인수의 목적은 스캔한 데이터로 3D모델링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를 강화하는 것으로, 급성장하는 본업계의 주도적 위치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Rapidform의 인수금액은 $35M로 발표가 되었지만, 이번 Geomagic의 인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Rapidform은 포인트클라우드 데이터에서 모델을 생성하는 강력한 기능과 검사기능도 뛰어나다. 이것이 3D Systems가 Rapidform을 인수한 이유일 것이다. Rapidform과 Geomagic의 딜러였던, Direct Dimensions사의 Michael Raphael씨는 Fu씨가 실제로 회사는 넘길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 이번 인수사실이 매우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Geomagic은 실적도 좋은편이고, 최근 Sensable사도 인수했기 때문이다.
3D Systems사는 3차원 프린팅 영역에서 시장을 확대해 에코 시스템 사업영역까지 넓혀가려 하고 있다. 관계자 Cathy Lewis씨는 경쟁업체관계에 있는 두 회사를 인수한 이유가 두 회사의 실질적으로 많이 달라 특징이 중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출처> 3D Systems buys Geomagi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