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Graw-Hill은 BIM의 적용도를 2007부터 조사해왔으며 당시 초기 단계에 BIM 적용율은 28% 였지만 현재는 71 %로 확대 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본 보고서는 건설 회사 263 개사에서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정리 한 것이다. BIM을 적용하지 않은 사용자의 ROI(투자자본수익률)가 30%인 반면 BIM 적용 사용자는 ROI가 49 %로 크게 개선됨을 알 수 있다.
가장 큰 효과는 "안전 향상"
프로젝트가 복잡해질수록 BIM의 효과가 현저하게 나타난다.
3D와 4D 모델링
실제 프로젝트에서 4D BIM을 적용하는 것은 아직 제한적이지만, 그 영향력은 많은 사용자가 주목하고있다. 건설 현장에서는 날마다 상황이 변화하기 때문에, 그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안전 관리를 실시하기 위하여 4D BIM 정보가 도움이 된다. 일부 선진 기업에서 성공 사례를 볼 수있다.
관련영상
현장에서의 모바일 활용
모바일을 프로젝트 워크플로우에 통합시킨 사례가 2011년 76%였던 것이 88%로 증가했다. 그러나 향후 어디까지 증가가 가능하느냐는 질문에서 평균 84%라는 수치가 즉 모바일은 이미 포화 상태까지 와있다고 보고있다.
- 82 percent - smartphones (other than iPhone)
- 81 percent - iPad
- 78 percent - iPhone
- 68 percent - GPS device
<출처> BIM serves up safety, ROI for construction projects, says McGraw-Hill report
댓글 없음:
댓글 쓰기